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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E비전의 윤리규범 구성체계
미래E비전의 모든 임직원은 원칙과 지침에 의거 윤리규범을 준수하겠습니다.
  • 윤리경영 원칙
  • 윤리경영 실천지침
  • 윤리경영 세부지침
윤리경영원칙
우리는 미래E비전의 가치를 실현하여 Industrial Wastewater Solution, 환경지킴이로서국가와 사회에 이바지한 다. 우리는 법과 윤리, 도덕을 준수하며 기업 본질적 역할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하여, 우리의 행동과 판단기준으로 이 원칙을 제정하고 실천을 다짐한다.
  • 고객과의 신뢰 구축, 확보, 유지, 확대를 경영활동의 최우선으로 삼는다.
    자신 및 회사보다 고객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고 고객의 의견을 최대한 존중하며 고객과의 약속을 최우선적으로 지키려고 노력한다.
    자신고객의 제안과 요구는 긍정적으로 적극 수용하며 불만, 분쟁에 대해서는 공정하고 합리적으로 신속히 해결한다.
    항상 고객에게 최상의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을 경주하며 고객의 신뢰를 저버리는 일이 없도록 한다.
    투명하고 효율적인 경영으로 주주의 권리를 보호하고 회사의 가치를 높인다.
    회계의 투명성을 유지하며, 기업정보를 법규에 따라 성실하게 공개한다.
    주주의 이익을 생각하는 주주가치 중심의 경영을 통하여 주주의 이익을 증대시킨다.
  • 공정한 거래문화를 확립함으로써 협력업체와 공생발전을 추구한다.
    협력업체에 대하여 공정한 거래기회를 부여하고, 상호 신뢰와 협력관계를 구축한다.
    부적절하거나 비윤리적인 행위를 배제하고, 투명하고 공정하게 거래한다.
    임직원은 미래E비전인으로서의 자부심을 가지고 성실하고 공정하게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주어진 사명을 다한다.
    임직원은 회사를 대표한다는 자세로 명예와 품위를 지킨다.
    대내외적으로 공정하고 투명하게 업무를 수행하며, 회사의 재산보호에 헌신한다.
    임직원은 상호 존중하며, 건강하고 안전한 평생직장 환경을 조성한다.
  • 기업에 요구되는 역할과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한다.
    국가정책과 제반 법규를 존중하며, 국가와 사회발전에 이바지한다.
    공정한 경쟁을 통하여 건전한 시장질서를 확립하고, 환경보호에 힘쓴다
윤리경영 실천지침
우리는 미래E비전의 가치를 실현하여 Industrial Wastewater Solution, 환경지킴이로서국가와 사회에 이바지한 다. 우리는 법과 윤리, 도덕을 준수하며 기업 본질적 역할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하여, 우리의 행동과 판단기준으로 이 원칙을 제정하고 실천을 다짐한다.
  • ■ 제1장 총칙
    1.1 목적
    • 본 ‘윤리경영 실천지침’(이하 ‘지침’)은 미래E비전 모든 임직원(이하 ‘임직원’)이 윤리경영 원칙을 실천함에 있어, 올바르게 이해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과 임직원이 준수해야 할 행동기준을 정함에 목적이 있다.
    1.2 규정 준수의무
    • 임직원은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자신의 역할을 이해하고, 회사의 윤리경영 원칙 및 실천지침을 숙지하고 준수함으로써 윤리경영을 실천해야 한다.
    1.3 적용범위
    • 이 지침은 고객, 주주, 협력업체, 임직원, 국가와 사회를 포함하여 회사와 관계를 맺고 있는 이해관계자에 대하여 적용한다.
    1.4 위반사항의 제보
    • 1) 이 지침에 위반된 사항을 알게 된 임직원은 지체 없이 윤리경영실에 이를 알리고, 윤리경영실은 이의 사실여부를 조사하고 확인한다.
    • 2) 제보자와 제보내용에 대해서는 철저히 비밀을 보장한다. 또한, 제보자는 이로 인해 어떠한 불이익도 받지 않는다.
    1.5 윤리적 의사결정 및 행동원칙
    • 1) 업무수행과 관련하여 윤리적 갈등이나 회사와의 이해가 상충되는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윤리경영 원칙과 실천지침을 기준으로 판단하되, 회사의 이익을 우선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하여야 한다.
    • 2) 윤리경영 원칙과 실천지침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윤리경영이 지향하는 의사결정 원칙인 적법성, 투명성, 공정성을 바탕으로 판단한다.
      합법성: 관련 법규 및 회사 규정에 부합되는가?
      투명성: 내용과 절차에 숨김과 거짓이 없고 공개해도 떳떳한가?
      공정성: 이해관계자들이 모두 공감할 수 있는가?
    ■ 제2장 고객존중 경영
    2.1 고객만족
    • 고객만족을 가치판단의 최우선 기준으로 삼고 고객제일주의를 지향한다.혁신과 도전, 기술개발과 품질향상을 통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차별화된 가치를 창조하고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2.2 고객과의 의사소통
    • 1) 고객과의 모든 약속은 반드시 지키며,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
    • 2) 고객의 제안과 불만을 겸허하게 수용하고,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정당한 불만과 요구 등에 대하여 신속히 처리한다.
    2.3 고객 보호 및 알 권리 존중
    • 1) 고객의 모든 재산은 회사 재산과 동등하게 보호하며, 비도덕적 행위로 고객의 권익에 손해를 끼치지 않는다.
    • 2) 고객의 명예와 정보를 존중하고 보호하며, 고객관련 정보는 고객의 사전동의 없이 외부에 유출하거나 본래 목적과 다른 용도로 사용하지 않는다.
    • 3)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충실하고 적정한 표시를 하며 허위,과장 광고를 하지 않는다.
    • 3) 고객이 알아야 하거나 고객에게 마땅히 알려야 할 사실은 성실하게 공개한다.
  • ■ 제3장 주주에 대한 책무
    3.1 주주의 권리 존중
    • 1)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경영활동을 통해 건전한 이익을 실현, 주주의 이익을 증대시킨다.
    • 2) 주주와의 신뢰관계를 돈독히 하고, 주주의 정당한 요구, 제안 등을 존중하고 경영에 반영한다.
    • 3) 지속적인 원가절감, 신사업 발굴 등 혁신 경영전략을 통하여 기업 공유가치 창출과 극대화에 최선을 다한다.
    3.2 회계의 투명성 및 기업정보의 공개
    • 1) 회계정보는 관련 법령, 회계원칙, 사규에 따라 위법, 편법 등을 이용하여 작성하지 않고 기업의 투명성을
    • 2) 재무정보를 포함한 회사의 모든 경영정보는 정확히 반영하여 경영진 및 이사회의 의사결정을 지원해야 한다.
    • 3) 외부 이해관계자에 대한 경영정보는 관련법규 및 사규에 따라 투명하고 공평하게 제공한다.
    ■ 제4장 협력업체와 공정거래
    4.1 협력업체 선정 및 거래의 공정성
    • 1) 평가기준(ISO 9001 공급자평가절차서)에 따라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업체를 선정한다.
    • 2) 상호 대등한 위치에서 공정 공평하게 거래하고, 우월적 지위를 이용하여 이익을 추구하거나 영향력을 행사하지 않는다.
    • 3) 공정거래법, 하도급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며, 어떠한 형태의 불공정 행위도 하지 않는다.
    4.2 비윤리적 행위 금지
    • 1) 협력업체 등 이해관계자로부터 금품수수, 접대/향응수수, 퇴직 후 고용 취업 알선 등 비윤리적인 행위를 하지 않는다.
    • 2) 비윤리적 행위금지에 대한 행동원칙은 별도로 정한다.
  • ■ 제5장 임직원의 책무
    5.1 임직원의 자세
    • 1) 임직원은 미래E비전인으로서의 언제나 단정한 복장과 예의 바른 언행으로 명예와 품위를 지키며,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정직, 성실, 책임감있게 주인된 마음으로 업무를 수행한다.
    • 2) 임직원은 상호간에 독립된 인격체로서 존중하고, 개개인이 긍지와 보람을 갖고 일할 수 있는 평생직장 조직문화를 조성한다.
    • 3) 임직원은 미래E비전 가치에 부합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자기계발과 성장을 위해 노력한다.
    • 4) 본 지침에 규정되지 않더라도 사회적 통념에 의한 기본적인 윤리행위 및 사회적 공중도덕을 준수한다.
    5.2 공정한 업무 수행
    • 1) 임직원은 회사의 Vision을 공유하고, ‘고객중시/ 신뢰 / 혁신 / 책임 / 철학 / 성과중시’의 미래E비전 가치를 실현한다.
    • 2) 임직원은 각자의 사명을 명확히 인식하고 주어진 사명의 달성을 위하여 자율적으로 수행하며, 그 결과에 대해 스스로 책임을 진다.
    • 3) 임직원은 공과 사를 명확히 구분하여 공적인 일에 사적인 감정을 투영하는 일이 없도록 하며 직위나 직책을 남용하여 회사에 누를 끼치는 일이 없도록 한다.
    • 4) 임직원은 부서간 이기주의, 우월주의를 배제하고, 상호존중과 협력 하에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한다.
    • 5) 임직원은 제반 법규와 규정을 준수하고 부당하고 불공정한 이익의 수혜를 목적으로, 금품이나 향응 제공, 직권남용, 허위, 과장, 은폐,누설행위 등을 하지 않는다.
    5.3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 조성
    • 1) 3정(정품, 정량, 정위치) 5S(정리, 정돈, 청소, 청결, 습관화)를 생활화하여 쾌적한 직장환경과 낭비를 줄인다.
    • 2) 환경(수질, 대기, 화학물질) 및 안전과 관련된 법규와 기준을 숙지하고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한다
    • 3) 임직원 상호간에 부적절한 금품수수, 금전차용 및 연대보증, 부당 청탁 등의 행위를 하지 않는다.
    • 4) 성희롱 등 개인의 인권을 침해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불쾌감을 주는 언행을 하지 않는다.
    5.4 회사 재산의 보호
    • 1) 회사의 물적 재산과 사업정보, 기술정보 등 지적 재산을 보안업무규정에 따라 철저히 보호하고, 이를 이용하여 개인적 이익을 취하지 않는다. 또한 타인의 물적 지적 재산도 동일하게 보호하며, 특히 불법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지 않는다.
    • 2) 업무상 취득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제3자에게 유출하지 않는다.
    • 3) 회사의 예산을 사적인 용도로 사용하지 않으며, 회사가 정한 목적에 맞게 지출하고 회계장부에 정확하게 기록하여야 한다.
    ■ 제6장 국가와 사회에 기여
    6.1 환경보호 및 안전
    • 1) 환경과 안전·보건에 관련된 법규, 규정, 사회적 관습 등을 철저히 준수한다.
    • 2) 환경오염의 방지, 산업재해 예방 등 환경친화 기업활동에 전력을 다한다.
    • 3) 에너지 절약, 자원의 재활용 등 자원의 효율적 사용에 힘쓰고, 유해요인 발생을 최대한 억제한다.
    6.2 공정 공평한 경쟁
    • 1) 공정거래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상거래 관습을 존중한다.
    • 2) 경쟁사와의 공정하고 자유로운 경쟁을 통하여 건전한 시장질서를 확립하는 데 앞장선다.
    • 3) 경쟁사와의 비교행위는 명백하고 객관적인 자료에 근거하도록 하고, 공식적으로 확인되지 않은 경쟁사의 약점을 부당하게 이용하지 않으며 비방하는 광고를 하지 않는다.
    6.3 국가와 사회발전에 이바지
    • 1) 국가와 사회에 소속된 소속원으로서 요구되는 역할 및 책임, 의무를 성실히 수행한다
    • 2) 조세의 성실한 납부와 고용의 창출로 국가발전에 기여하고, 봉사활동, 사회복지사업 등에 적극 참여하여 국가와 사회에 환원사업에도 힘쓴다
    • 3) 사회적 제도 및 법규의 제정,개정,폐지가 필요하다고 인정될 경우 정당한 방법과 절차를 거쳐 청원한다.
    • 4) 학력, 경력, 성별, 출신지역, 장애 등을 이유로 차별하지 않는다
  • ■ 제7장 부칙
    부칙 (2016. 2. 25.)
    (시행일) 2016년 2월 25일부터 시행한다.
윤리경영 세부지침
  • 금품수수
    구분 행동원칙
    금품수수
    (경조금 등 현금, 물품 등)
    · 금지 (단, 이해관계자가 주관한 행사에서 참석자에게 일반적으로 제공된 기념품은 제외)
    · 불가피하게 수수한 금품의 처리에 대한 사항은 별도로 정함
    금전거래, 공동투자 등 · 금지 (단, 이사회 또는 주주총회 승인사항은 제외)
    경조사 통지
    (승진 · 전보 포함)
    · 금지
    출장지원, 식사 등 업무관련
    편의제공 수수 (교통, 숙박 등)
    · 금지 (단, 불가하게 편의를 제공받았을 경우, 정당한 대가 지불)
    접대 / 향응 수수
    구분 행동원칙
    식 사 · 비용 본인 부담
    불건전업소 · 금지
    사행성 오락, 도박
    (고스톱, 카드 등)
    · 금지
    골 프 · 금지 (단, 이해관계자가 주관하는 행사에 대하여 임원이 시전 승인한 경우는 제외)
    퇴직 후 고용알선 등
    퇴직후 고용 · 취업알선 등 이해관계자에게 퇴직 후 고용 · 취업알선, 거래계약의 체결 등 어떠한 혜택을 보장하는 약속을 요구하거나 이해관계자로부터의 제의를 받아들이지 않는다.
    구분 행동원칙
    상호간 금전거래 · 금지
    사행성 오락
    (로또, 스포츠 복권 등)
    · 금지
    사행성 도박
    (고스톱, 카드, 카지노 등)
    · 금지